주 / 준주: 유콘

청정의 황야 그리고 살아 있는 역사

• 잘 정비된 5,000km의 아름다운 고속도로
  • 1,600km의 유콘 퀘스트 국제 개썰매 경기
  • 1898년 클론다이크 골드러시;역사상 가장 큰 인구 이동

유콘은 캐나다 북서부 모서리에 있는 작은 삼각형 지역으로 다양한 지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연중 내내 자연과 문화의 보고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역사 속의 여행 경로를 따라가세요. 지금도 해마다 이동하는 수천 마리 순록 떼의 장관을 황야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로드 트립을 경험하세요. 잘 정비된 고속도로와 인적이 드문 길을 지나 북극권 한계선을 가로질러 북극해까지 달려보세요. 캉캉 댄서의 춤에 맞춰 환호성을 지르고 도슨시티의 나무 판자길을 걸어보세요. 클론다이크 골드러시의 유서 깊은 전초 기지였던 이곳에서 아직도 금덩이를 채취할 수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클루앤 국립공원 및 보존지구에서 야생동물을 구경하면서 돌산양과 회색곰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음악, 겨울 놀이에서부터 이야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기념하는 다양한 페스티벌에 참가하세요. 유콘 각지에 있는 관광객 안내소에서 퍼스트 네이션 원주민의 문화를 배워보세요. 툼스톤 준주립공원에서 높이 솟은 화강암 봉우리와 수정처럼 맑은 고산의 호수 사이를 백야의 태양빛 아래 가만히 거닐어보세요. 반짝이는 오로라의 커튼을 배경 삼아 스노슈잉, 스노우모빌이나 스키를 즐기세요. 그러고 나서 허스키로 팀을 이룬 나만의 개썰매를 끌어보세요.

예술과 문화

로드 트립과 기차 여행

• 금 채취용 냄비를 챙기세요. 캉캉춤도 배워보세요. 그리고 진정한 골드러시 마을 도슨시티의 나무 판자길을 걸어보세요.
  • 화이트호스와 유콘 각지에 위치한 관광객 자료 문화관에서 유콘의 풍요로운 퍼스트 네이션 전통을 배울 수 있습니다.

숙박과 휴식

• 글래시어 앨리를 따라 래프팅을 하면서 3개의 야생 자연 공원을 통과하세요. 길을 따라 있는 봉우리와 빙하 아래에서 캠핑도 즐기세요.
  • 금 채굴자와 사냥군이 사용했던 황야 탐사자 스타일의 천막으로 향하세요. 나무 장작으로 달궈진 스토브의 온기를 느끼며 하늘을 수놓은 오색의 오로라를 감상하세요.
  • 타키니 온천에 몸을 담그고 긴장을 풀어보세요.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클루앤 국립공원 및 보존지구에서 돌산양과 회색곰이 몇 마리나 있는지 세어보세요.
  • 화이스호스에 있는 유콘 베린지아 자료관에서는 털로 뒤덮인 맘모스와 검 모양의 송곳니를 지닌 호랑이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수상 레저

• 흥겨운 도슨시티 뮤직 페스티벌은 교회에서부터 시작해 박쥐날개 모양의 문이 달린 술집에 이르기까지 마을 전체에서 펼쳐집니다.
  • 화이트호스의 사우어도우 랑데부 기간 동안 익살스런 겨울 카니발에 참가하세요.
  • 유콘 퀘스트 국제 개썰매 경기를 관람하세요. 화이트호스에서부터 도슨시티 또는 알래스카에 이르는 여러 체크 포인트 중 한 곳에서 여러분이 응원하는 팀에게 환호를 외치세요.

이벤트와 축제

• 알래스카와 클론다이크 고속도로를 탐험하세요. 한밤에 경험하는 황홀한 태양의 에너지를 들이키세요.
  • 전설적인 뎀스터 고속도로를 타고 북극해까지 달리세요.
  • 퍼스트 네이션의 전통 무역 경로를 따라 얼음 도로 위를 주행하고 북극권 한계선도 넘어보세요.

기후

• 준주의 북쪽과 남쪽은 온도 및 습도차가 매우 큽니다.
  • 유콘의 위쪽 지역 기후는 극지방을 떠올리면 됩니다. 여름낮은 포근하며 최고 11°C까지 올라가고 밤은 춥습니다. 연중 어느 때라도 눈이 올 수 있습니다.
  • 도슨시티는 아북극 기후이며 여름은 해가 길고 온화합니다. 1월과 2월의 겨울철 평균 온도는 영하 20°C입니다.
  • 화이트호스 남부에서부터 브리티시컬럼비아 접경의 여름철 날씨는 화창하며 평균 온도는 22°C입니다.
  • 지역 날씨 정보를 확인하세요. 지역별 날씨 정보는 캐나다 환경부의 캐나다 기후 통계 웹 사이트에서 알아보세요.
빠른 검색

면적: 482,443km²
수도: 화이트호스
최대 도시: 화이트호스
총 인구: 35,862명
공식 언어: 영어와 불어(대부분 영어 사용)
지역 표어: Larger Than Life(실제보다 더 큰)

일정
  • 여름은 6월에서 9월까지이며 하이킹, 자전거, 노젓기에 좋은 시즌입니다. 고속도로 주행은 5월에서 10월이 좋습니다.
  • 북극권 위쪽은 5월에서 7월까지 24시간 해가 지지 않습니다.
  • 8월 하순에서 10월 초순은 가을색으로 완연하며 신비한 오로라가 다시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 12월에서 4월 초순까지 이어지는 겨울은 개썰매, 크로스컨트리 스키, 스노슈잉을 비롯하여 한밤의 오로라를 즐길 수 있는 최상의 계절입니다.
음식과 음료
  • 유콘은 캐나다 북부의 중심에 있습니다. 캐나다 남부와 알래스카에서 도로를 이용해 도착할 수 있으며 밴쿠버, 캘거리, 에드먼튼에서 출발하는 정기 스케쥴의 항공편을 이용하여 화이트호스 국제 공항으로 오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출발하는 직항편이 있으나 계절에 따라 다릅니다.
  • 여름에는 페리 또는 크루즈선을 타고 브리티시컬럼비아와 알래스카 해안을 따라 인사이드 패시지를 통과해 알래스카의 스캐그웨이까지 항해할 수 있습니다. 이후 화이트호스까지 2시간 주행 거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