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 준주: 누나부트

얼음의 야생 사파리

• 북극권 위쪽 805km
  • 얕은 물 속을 뛰노는 2000마리의 벨루가 흰돌고래
  • 360도로 펼쳐지는 북서 항로의 드라마틱한 풍경

북쪽을 가리키는 나침반을 따라 세상의 꼭대기로 향하면, 북극권 위쪽 805km의 누나부트 준주 서머싯 아일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의 모험은 상상했던 것 그 이상이 될 것입니다. 벨루가 흰돌고래들이 유영하는 유빙 사이로 노를 저으면 김을 내뿜는 돌고래 기둥들이 보입니다. 미지의 툰드라를 탐험하다 보면 사향소 무리를 만나기도 합니다. 강에서 래프팅을 즐길 때 깃털 같은 한여름의 눈이 얼굴을 스치면 절로 웃음이 나고, 저 멀리의 하얀 점이 북극곰이나 흰올빼미로 변하면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노련한 극지 탐험가를 따라 북극여우 굴에서 복실복실한 새끼들이 노는 모습을 보고, 거대한 고래 뼈로 만들어진 신비로운 툴레의 폐허를 답사하세요. 하루의 일정이 끝난 후 소그룹별로 캐나다 최북단의 텐트 단지인 어드벤처 로지로 돌아가면 고급 와인과 함께 사향소 구이와 온갖 음식의 향기가 단지를 가득 채웁니다. 길을 비추는 자정의 햇빛과 함께 최첨단 영구 텐트 안의 객실로 들어가 자연의 럭셔리 속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오지의 거대한 적막함 속에서 가장 깊은 잠에 빠져들지도 모릅니다.

이곳의 특징
  • 지척에서 얕은 물 속을 뛰노는 벨루가 흰돌고래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상주 과학자 팀의 수중 청음기(마이크)를 사용하면 더 명확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악틱 워치는 매년 대규모로 이동하는 벨루가 흰돌고래의 본거지입니다.
  • 북극권 북쪽 805km에 위치한 5성급 텐트 로지에서 오지의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 사향소 무리를 보며 하이킹하고 빙산 사이에서 카약을 즐기세요. 북극곰과 북극여우 관찰.
  • ATV의 일일 북극 사파리 또는 메르세데스 유니모그 트럭의 폭포 및 고대 유적지 관광.
  •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극지 탐험가이자 악틱 워치의 소유주인 리차드 웨버와의 야화, 북극 도서관 및 현지 자료관.
  • 관심 있으시다면 1년에 한 번씩 북미 최북단 지역에서 열리는 극단의 북서 항로 마라톤에 참여해 보세요.
  • 북극 곤들매기 구이와 불에 구운 사향소 구이에 가정식 디저트로 멋진 저녁 식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기후

• 광범위한 툰드라의 기상 조건에 미리 대비하세요.
  • 여름은 24시간 따뜻한 날씨에서 안개와 바람, 서늘한 날씨에 소나기와 진눈깨비 또는 눈까지 내릴 수 있습니다.
  • 여름철 평균 최대 온도는 7°C이나 높게는 20°C에서 낮게는 영하 3°C까지 변할 수 있으며, 보통은 8°C에서 12°C를 오갑니다.
  • 강수량은 적은 편으로 1년에 150mm 수준이며 주로 봄과 여름에 비나 눈의 형태로 내립니다.
  • 지역 날씨 정보를 확인하세요. 지역별 날씨 정보는 캐나다 환경부의 캐나다 기후 통계 웹 사이트에서 알아보세요.
관광객 정보
일정
  • 북극권의 여름은 짧습니다. 악틱 워치는 7월 초부터 8월 중순까지 열립니다.
알아야 할 정보
  • 북극 어드벤처에 참여하는 데 숙련된 탐험 능력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하이킹이든 카약이든 초보자도 환영합니다.
  • 고무 장화와 우비, 속옷으로 입기 좋은 합성섬유(면 제외) 내의를 준비하세요.
  • 24시간 해가 비칠 때는 선크림을 휴대하되, 악틱 워치에는 무는 벌레가 없기 때문에 방충제는 필요 없습니다.
  • 북극 여행은 날씨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지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식과 음료
  • 방문객은 캐나다 남부에서 옐로우나이프 공항(YVF)까지 운행하는 항공편 중 하나를 이용해 악틱 워치로 출발하는 일정 전날 옐로우나이프에 도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 다음날 전용기를 타고 캠브리지 베이에서 연료 보충을 거쳐 4시간 반(1,500km)을 비행하면 악틱 워치 옆의 전용 활주로에 도착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