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 준주: 누나부트

북극의 겨울을 떨쳐 버리는 봄의 축제

• 40개 이상의 실내 및 야외 이벤트
  • 도시 인구 60%가 이누이트족
  • 4일 간의 겨울 놀이

투닉 타임 페스티벌에서 이칼루잇 주민들과 함께 길고 긴 겨울의 밀실 공포증을 떨쳐 버리세요. 북극의 옛 문화와 새 문화를 함께 즐기며 일주일 간 펼쳐지는 소박한 지역 사회 축제를 경험하세요. 퍽으로 연못 하키를 하거나 크로스 컨트리 스키를 신고 썰매개와 장비를 연결해 "스키조링" 경주에 참가하세요. 록 밴드의 사운드를 따라 고등학교 시절로 돌아가 보세요. 이누이트의 잼 세션 열기 속에서 자신을 발견하세요.

카이트 스키를 타고 얼어붙은 프로비셔 만을 달리세요. 낚시줄에 미끼를 달고 얼음 낚시를 하세요. 바다 얼음 위에서 형광색 공을 치며 아이스 골프를 즐기세요. 전통적인 이누이트 실뜨기 놀이를 배우고 북극곰 조각도 시도해 보세요. 열정적인 북부의 바이올린 소리에 맞춰 지그 춤을 추세요. 수줍음을 삼키고 목청 노래를 시도해 보세요. 지역 사회의 잔치에 참여해 뜨거운 순록 스튜 한 그릇이나 고래 껍질과 지방을 맛보세요. 이곳에서 장로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ikkii("추워요!"의 이누이트족 언어)를 발음하는 방법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이곳의 특징
  • 달마다 개장하는 "향토 음식" 시장에 들러보세요. 여러 사람들 속에서 갓 잡은 사향소, 순록, 북극곤들매기를 파는 모습을 구경하세요.
  • 프로비셔 만을 달리는 스노우모빌 경주 참가자들을 응원해 보세요.
  • 얼음 조각 대회에서 얼음덩어리가 북극곰으로 변신하는 장면을 구경하세요.
  • 개썰매 경주에서 흥분한 개들이 으르릉거리는 소리를 들어보세요.
  • 이누이트 조각가의 작업 장면을 구경하고 특별한 기념품으로 판화나 미술품, 수공예품을 장만하세요.
  • 프라이팬에서 구운 따끈한 배넉 빵에 툰드라 블루베리 잼을 바르고 이누이트 주인과 함께 차를 겯들여 먹어보세요.

기후

• 4월은 낮의 길이가 16시간이며 가끔씩 화창한 날씨로 최고 기온이 영하 10°C까지 올라가고 밤 평균 기온은 영하 20°C까지 떨어집니다.
  • 연중 어느 때라도 눈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4월부터는 이칼루잇에 눈이 내리니 부츠를 준비하세요.
  • 지역 날씨 정보를 확인하세요. 지역별 날씨 정보는 캐나다 환경부의 캐나다 기후 통계 웹 사이트에서 알아보세요.
관광객 정보
  • 투닉 타임은 이칼루잇에서 해마다 열립니다.
  • 이칼루잇은 주의 수도로서 은행, 식료품점, 가게, 박물관, 관광객 안내소를 비롯한 편의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 레스토랑, 카페, 펍뿐만 아니라 여러 개의 호텔과 B&B 숙박 시설이 이칼루잇에 있습니다.
일정
알아야 할 정보
  • 편안한 부츠를 신고 따뜻한 방풍 파카, 장갑, 모자를 비롯해 겹쳐 입을 옷을 여러 개 준비하세요.
  • 사고 싶은 조각이나 예술품이 있을 때, 가격을 흥정하는 것은 실례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거절하면 판매자가 가격을 내릴지도 모릅니다.
  • 택시는 고정 요금제로 에이펙스 같이 장거리 위치가 아니라면 여러분을 마을 어느 곳이든 데려다 드립니다. 가는 길에 다른 승객이 합승하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현지인들을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음식과 음료
  • 누나부트의 지역 사회는 남부 지역과 연결되는 도로가 없으므로 방문 시 항공편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칼루잇 국제 공항(YFB)은 배핀 아일랜드 남단의 도시에서 몇 분 안에 도착하는 거리에 있으며 캐나다 남부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 공항은 시내에서 가까우며 택시나 호텔의 무료 셔틀을 이용해 불과 몇 분 안에 갈 수 있습니다.
  • 이칼루잇은 걸어서 다닐 수 있을 만큼 작지만 택시가 많이 있어서 원하는 곳을 고정 요금으로 다닐 수 있습니다. Unikkaarvik 관광객 안내소에서 산악 자전거를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